스마트메디컬융합전공
1. 교육목적
성실과 봉사의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지역 선도 대학이 되기 위해 「봉사의 윤리인」, 「창의의 전문인」, 「진취적 세계인」을 인재상으로 설정하고 「인성 기반의 현장형 융·복합 인재 양성」, 「지역사회 및 사업현장 수요에 부합하는 대학교육 실현」을 교육목적으로 함
2. 교육목표
융합인재 양성의 목적과 대학의 교육목표에 부합되도록 다음 3가지의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있음 첫째, 융합 역량 기반의 스마트 메디컬 전문 인재를 양성, 둘째, 인성 기반의 공감 서비스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 셋째, 자기 주도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함
3. 인재상
- 스마트 메디컬 전문 인재 – 스마트 메디컬 분야의 스마트 전문 인재
- 휴머니즘 기반의 감성 인재 – 인간애 기반의 감성 서비스 인재
- 현장 주도형 기술 인재 – 산업형장을 주도할 인성과 기술을 갖춘 인재
4. 이수 체계도
학과/전공 |
2학년 |
3학년 |
4학년 |
간호학과 |
건강사정 |
해부학 |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
생리학 |
병리락 |
|
건강사정 실습 |
약리학 |
사회복지 학과 |
건강 가정론 |
의료사회 복지론 |
사회복지 상담론 |
가족상담 및치료 |
|
|
항공서비스 학과 |
이미지 메이킹 |
항공재난 구조안전 |
서비스와 매너 |
호스피탈리티 산업의이해 |
|
|
컴퓨터 소프트웨어 공학과 |
ICT개론 |
융합소프트 웨어개론 |
프로그램밍 기초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
|
융합전공 |
스마트메디컬 의이해 |
의학용어 |
스마트재난 안전및응급 상황대처 |
스마트메디컬 과감염관리 |
스마트메디컬 을위한MOT 서비스 |
메디컬 법규 |
5. 전공 교육과정
(2021학년도 기준)
학년 |
학기 |
이수 구분 |
교과목명 |
과목 코드 |
학점 |
이론 시수 |
실습 시수 |
2 |
1 |
융선 |
건강사정 |
310021 |
2 |
2 |
|
융선 |
건강사정실습 |
310022 |
1 |
|
2 |
융선 |
이미지메이킹 |
250009 |
3 |
3 |
|
융선 |
건강가정론 |
140043 |
3 |
3 |
|
융선 |
ICT개론 |
510022 |
3 |
3 |
|
융필 |
스마트메디컬의이해 |
|
2 |
2 |
|
소계 |
|
|
14 |
13 |
2 |
2 |
융선 |
융합소프트웨어개론 |
510030 |
3 |
1 |
2 |
융선 |
항공재난구조안전 |
250026 |
3 |
3 |
|
융선 |
해부학 |
310026 |
2 |
2 |
|
융선 |
의료사회복지론 |
140017 |
3 |
3 |
|
융필 |
의학용어 |
|
2 |
2 |
|
소계 |
|
|
13 |
11 |
2 |
합계 |
|
|
27 |
24 |
4 |
3 |
1 |
융선 |
프로그램밍기초 |
510058 |
3 |
2 |
2 |
융선 |
인간관계와의사소통 |
310025 |
2 |
2 |
|
융선 |
서비스와매너 |
250002 |
3 |
3 |
|
융선 |
사회복지상담론 |
140025 |
3 |
3 |
|
융필 |
스마트재난안전및응급상황대처 |
|
2 |
2 |
|
소계 |
|
|
13 |
12 |
2 |
2 |
융선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510025 |
3 |
2 |
2 |
융선 |
호스피탈리티산업의이해 |
250001 |
3 |
3 |
|
융선 |
가족상담및치료 |
140030 |
3 |
3 |
|
융선 |
생리학 |
310027 |
2 |
2 |
|
융필 |
스마트메디컬과감염관리 |
|
2 |
2 |
|
소계 |
|
|
13 |
12 |
2 |
합계 |
|
|
26 |
24 |
4 |
4 |
1 |
융선 |
병리학 |
310037 |
2 |
2 |
|
융선 |
약리학 |
310038 |
2 |
2 |
|
융필 |
스마트메디컬을위한MOT서비스 |
|
2 |
1 |
2 |
소계 |
|
|
6 |
5 |
2 |
2 |
융필 |
메디컬법규 |
|
2 |
2 |
|
소계 |
|
|
2 |
2 |
|
합계 |
|
|
8 |
7 |
2 |
총계 |
( 25 )과목 |
( 61 )학점 |
융필 |
12 |
11 |
2 |
융기 |
0 |
0 |
0 |
융선 |
49 |
44 |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