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인재상 및 핵심역량

인재상

윤리적 봉사인타인에게 봉사하는 실천인
창의적 전문인현장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전문인
실천적 혁신인능동적이고 주도적인 혁신인

핵심역량창신대학교가 지향하는 인재상을 실현시키고, 나아가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해 갖추어야할 핵심역량을 5가지로 정의함

핵심역량별 정의
핵심역량별 정의 표
핵심역량 핵심역량 정의 하위역량 하위역량 정의
인성역량 개인과 사회를 위해 타인에 대한 배려와 봉사할 수 있는 마음 태도를 지니고,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협력하는 역량 나눔과 배려 타인의 가치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상대를 위한 이타적 마음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
협력 타인과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힘을 모을 수 있는 능력
창의융합역량 비판적 사고로 문제를 분석, 추론하여 해결하고, 주어진 문제를 기존 정보와 새로운 정보로 종합적 창의적으로 융합할 수 있는 역량 비판적 사고 객관적 증거에 따라 비교, 검토, 판단 할 수 있는 사고 능력
창의융합적사고 주어진 문제를 비판적, 분석적, 종합적 사고로 융합하여 해결하는 능력
소통역량 나와 타인의 상황, 감정, 의견 등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원만한 대인관계 유지를 위해 합리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역량 공감 자신과 타인의 정서를 인식하고 자신과 타인의 감정, 주장, 의견 등을 공감할 수 있는 능력
의사소통 다양한 갈등상황에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소통 능력
글로컬역량 지역 및 세계 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이해하고 수행하며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역량 공동체 시민사회의 일원으로 공동체 의식에 기초하여 사회에 관심 갖고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능력
세계시민 개방적 태도를 가지고 국제적인 소통과 학습을 해나갈 수 있는 능력
디지털역량 디지털사회 및 공간에서 디지털 윤리를 준수하고 디지털 미디어를 기술적으로 활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고 디지털 결과물을 창안해내는 역량 디지털 리터러시 목표에 따라 알맞은 정보원을 찾아 필요한 정보를 확보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디지털윤리 인터넷과 각종 IT기반 산업 및 서비스에서 옳고 그름을 판단하여 필요한 행위를 수행하게 하는 윤리적 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