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내서여고 학생들과 맞춤형 진로체험 ‘미래의 꿈을 만나다!’열어
- 대외홍보팀
- 0
- 352
- 글주소
- 2024-10-22 11:34:17
우리 대학은 지난 18일 마산내서여자고등학교 1학년 22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 체험 프로그램, ‘미래의 꿈을 만나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신대학교 11개 학과 교수들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진행하여, 진로 체험의 질을 한층 높였다. 이를 통해 마산내서여자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다른 전공을 직접 체험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었고,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대학 홍보영상과 음악학과 및 댄스동아리 축하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후 윤지원 교수(카리스교양대학)가 ‘인권 마주보기’와 ‘대학 생활 미리보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마산내서여자고등학교 3학년 부장 강민석 선생님은 “창신대학교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 특별한 행사로 학생들이 대학의 분위기와 대학 생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창신대학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 대학은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서 국가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학탐방, 진로 박람회, 전공 체험 등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진로 선택과 자기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