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센터, 재학생 참여 플로깅 봉사활동 및 범죄피해자 지원 캠페인 진행
- 대외홍보팀
- 0
- 307
- 글주소
- 2024-11-21 10:46:48
우리 대학 사회봉사센터는 2024년 11월 12일 경상남도 마산 돝섬에서 ‘마산가고파국화축제 플로깅 봉사활동’과 ‘범죄피해 지원 홍보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마산가고파국화축제 현장에서 플로깅 활동을 통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지역 환경을 정리하는 데 참여했다. 창신대학교 재학생이 참여한 ‘마산 가고파 국화축제 플로깅 봉사활동’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는 것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환경 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또한 사회봉사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범죄피해자 지원에 관련된 홍보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했다. 캠페인에서는 범죄 피해자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지원 서비스와 피해자 보호 프로그램에 대해 지역주민들에게 안내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방법을 안내하고 알렸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범죄 예방 의식을 제고하고, 피해자들이 더 적극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사회봉사센터장 이명애 교수는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의 환경 보호와 안전망 구축을 동시에 실천하는 기회였다. 재학생들이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