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Us 동아리, 2년 연속 인구보건복지협회 우수단원상 수상
- 대외홍보팀
- 0
- 419
- 글주소
- 2025-01-03 10:15:02
우리 대학 Top-Us 동아리가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수여하는 우수단원상을 2년 연속 수상하였다.
인구보건복지협회에 소속된 Top-Us(Thinking of Population issues-University Students) 동아리는 인구문제를 생각하는 대학생들의 모임으로, 인구 변화 대응 관련 결혼·출산·양육에 대한 인식개선, 가족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목표로 활동하는 대학생 동아리이다. 매년 캠페인, 인식 개선 교육, 봉사활동 등을 바탕으로 우수단원을 선발하는 인구보건복지협회는 Top-Us 동아리의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해 이번 수상을 결정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동아리 단장인 이해림 학생(간호학과 2학년)은 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을, 이유민 학생(간호학과 1학년)은 경남지회장상은 수상하였다. 작년에도 Top-Us 동아리는 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과 경남지회장상을 수상하였다.
Top-Us 동아리의 지도교수인 박미라 교수(간호학과)는 “Top-Us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결혼·출산·양육을 비롯한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이 이뤄지고 있는 것 같다.”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과 경남지회장상을 받아 잇따른 수상으로 기쁨이 배가 되었다. 학생들이 열심히 활동한 것을 인정받는 것 같아 좋다.”라고 하였다.
수상자 이해림 학생(간호학과 2)은 “아낌없는 지원 해주신 경남지회 조주연 담당자님과 지도교수님들(박미라·윤지원 교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우리 Top-Us 동아리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구보건복지협회는 1961년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인구변화대응, 출산모자보건, 가족보건의료, 국제교류협력강화 등의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는 단체이다. 우리 대학은 2015학년도부터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연계된 Top-Us 동아리 활동을 통해 협회와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