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덕수문학관, 이은봉 시인 초청 ‘1월 작가와의 만남’ 성황리 개최
- 대외홍보팀
- 0
- 8
- 글주소
- 2026-01-19 15:53:08
![]()
![]()
우리 대학 문덕수문학관은 지난 1월 14일 문학관 전시실2에서 이은봉 광주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1월 작가와의 만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시, 말하기의 한 형식–에둘러 말하기 혹은 비틀어 말하기」를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됐다.
이 날 강연에서 이은봉 시인은 한국 현대시의 흐름을 짚으며, 시적 언어의 말하기 방식과 그 미학적 의미를 구체적 작품 사례를 통해 심도있게 풀어냈다. 특히 ‘에둘러 말하기’와 ‘비틀어 말하기’라는 시적 전략을 통해 시가 세계를 새롭게 인식하게 하는 언어적 장치임을 설명하며시가 지닌 언어의 확장성과 사유의 깊이를 강조했다.
이어 이은봉 시인은 대학원 시절 문덕수 선생에게 수학했던 개인적 인연을 회고하며, 한국 대학 최초로 설립된 사립문학관인 문덕수문학관이 지니는 학술적·문화적 가치에 대해서도 높이 평가했다.
2부 행사에서는 전통주 향토기업 ‘맑은내일 Group’과 문덕수문학관의 협업으로, 전통주를 문화콘텐츠로 연계한 디카시 창작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에게는 전통주 ‘사화 시리즈’가 기념품으로 제공됐으며, 일상에서 디카시 창작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문덕수문학관은 ESG 문화 플랫폼으로서의 성과를 토대로 향후 지역·대학·문화·산업을 아우르는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로 기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학생포털
스마트LMS
창신원클릭시스템
학사일정안내
학사안내
장학안내
인터넷증명서
통학버스안내
학점은행제
병무안내
교내전화번호
발전기금
종합정보(2년제)
도서관
원격지원서비스
입학안내
대학·대학원
대학소개
대학생활관안내
캠퍼스맵
찾아오시는길
웹메일
그룹웨어
규정류관리시스템
U-ERP
헤이영스마트캠퍼스(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