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원, 2026년 사회통합프로그램 2개반 확대 운영
- 대외홍보팀
- 0
- 16
- 글주소
- 2026-02-19 17:22:11
![]()
![]()
우리 대학 국제교류원이 법무부 주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운영기관으로서 2월 14일부터 교육 과정을 본격 운영한다. 올해는 기존 1개 반에서 2개 반으로 확대하고 주말반을 신설해 근로자·유학생 등 다양한 외국인의 교육 접근성을 강화했다.
사회통합프로그램은 외국인 근로자, 결혼이민자, 유학생 등 이민자가 한국어와 한국 사회·문화에 대한 이해를 단계적으로 학습하도록 지원하는 국가 교육 프로그램이다. 정부는 이를 통해 외국인의 자립 기반 마련과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있다.
국제교류원은 올해 0단계부터 4단계까지 단계별 교육과정을 11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반 증설과 운영 시간 다양화를 통해 지역 내 외국인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김의진 국제교류원장은 “프로그램 확대 운영을 통해 외국인 주민과 유학생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은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글로벌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국제교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사회통합프로그램 확대 운영이 대학의 국제화 역량 향상과 지역사회 기여 확대에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포털
스마트LMS
창신원클릭시스템
학사일정안내
학사안내
장학안내
인터넷증명서
통학버스안내
학점은행제
병무안내
교내전화번호
발전기금
종합정보(2년제)
도서관
원격지원서비스
입학안내
대학·대학원
대학소개
대학생활관안내
캠퍼스맵
찾아오시는길
웹메일
그룹웨어
규정류관리시스템
U-ERP
헤이영스마트캠퍼스(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