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건강센터, 나를 위한 작은 실천 ‘2026학년도 1학기 마음건강 챌린지’ 운영
- 대외홍보팀
- 0
- 9
- 글주소
- 2026-06-26 17:39:19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나를 위한 작은 실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재학생의 심리적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는 총 32명의 재학생이 참여해 스스로를 돌보고 내적 성장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학생들은 개인의 필요에 따라 ▲자기돌봄 챌린지(하루 10분 명상, 산책, 스트레칭 등) ▲SNS 디톡스 챌린지(하루 일정 시간 스마트폰 미사용 등) ▲대인관계 챌린지(하루 한 명에게 따뜻한 말 건네기, 감사한 일 3가지 적기, 책 읽기 등) 가운데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일상 속 실천 활동을 이어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만족도 조사에서 “나 자신의 마음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고, 작은 것부터 실천하며 스스로를 관리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마음건강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학업 속에서도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