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마음건강센터, 나를 위한 작은 실천 ‘2026학년도 1학기 마음건강 챌린지’ 운영

  • 대외홍보팀
  • 0
  • 9
  • 글주소
  • 2026-06-26 17:39:19
bc0c0e21bb69daaa9702d1cbee03bc6d.jpg
 
우리 대학 마음건강센터는 지난 5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2026학년도 1학기 마음건강 챌린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나를 위한 작은 실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재학생의 심리적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는 총 32명의 재학생이 참여해 스스로를 돌보고 내적 성장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학생들은 개인의 필요에 따라 자기돌봄 챌린지(하루 10분 명상, 산책, 스트레칭 등) SNS 디톡스 챌린지(하루 일정 시간 스마트폰 미사용 등) 대인관계 챌린지(하루 한 명에게 따뜻한 말 건네기, 감사한 일 3가지 적기, 책 읽기 등) 가운데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일상 속 실천 활동을 이어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만족도 조사에서 나 자신의 마음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고, 작은 것부터 실천하며 스스로를 관리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마음건강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학업 속에서도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서비스 재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