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2022학년도 1학기 함께 이룸 학습동아리·서로 키움 학습 튜터링 우수팀 시상식 개최

  • 대외홍보팀
  • 0
  • 828
  • 글주소
  • 2022-12-23 10:15:32

b1f4d32fe7bf6bd95e17e0c3db5c7a85.jpg
5996e7d0a0c7543656aa9bcd73a126c7.jpg
ba7f434aa2f4c08e3a99aa7ce7405314.jpg


20221221() 교수학습지원센터 스마트강의실에서 2022학년도 우수 학습동아리 및 우수 학습튜터링시상식이 진행되었다. 본 시상식은 2022학년도 1학기 팀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함께 이룸 학습동아리서로 키움 학습튜터링학생들의 우수한 성과와 활발한 활동을 격려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함께 이룸 학습동아리’, ‘서로 키움 학습튜터링은 재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역량, 기초학습역량 증진을 위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64(20)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함께 이룸 학습동아리에서는 가장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취업준비스터디팀(사회복지학과)에 김수진, 이경희, 이소희, 이아현 학생이 목표도달을 수상하였으며, 협동학습기반으로 학습동아리를 성실하게 운영한 뻔뻔한 학교생활팀(간호학과)에 이지윤, 문지현, 하정은 학생이 과정우수를 수상하였다.

서로 키움 학습튜터링에서는 가장 우수한 목표를 달성한 하유빈&정세은(식품영양학과) 학생이 목표도달을 수상하였으며, 전공기초과목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보고서를 성실히 작성한 진정명&오예음(중국비즈니스학과) 학생이 과정우수를 수상하였다.

 

시상식에 참여한 우수 학습튜터링 하유빈 학생은 튜터링을 통해 좋은 인연을 만났다. 선배로서 학습법을 알려줄 수 있어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진정명학생은 성인학습자로서 조심스럽게 도전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어 영광이다. 튜터로서 튜티의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다행이었다. 튜터&튜티의 관계가 큰 재산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 학습동아리 이지윤학생은 교수학습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공부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 팀원들과 함께 공부하며 서로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장 장미연은 팀학습 지원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의 학습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고 소통과 진정한 배움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밝히며 이번 2022학년도 1학기 학습동아리와 학습튜터링에서는 성인학습자, 편입생 등 다양한 학생들이 참여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들의 학습역량 향상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