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고등학교 대상 진로체험 “뉴트랙으로 새 꿈을 잡다”열어
- 대외홍보팀
- 0
- 414
- 글주소
- 2024-10-29 09:03:27
우리 대학은 지난 24일 마산고등학교 1학년 150명을 대상으로 학생처 사회봉사센터 주관의 진로체험 프로그램, “뉴트랙으로 새 꿈을 잡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대학과 마산고등학교(학교장 전제동)의 적극적 협조와 지원 아래, 고등학생의 진로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하여 창신대학교 9개 전공 교수와 재학생이 새롭게 기획하였다. 이를 통해 마산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각 전공들을 직접 체험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를 다양하게 얻었으며, 이런 기획으로 인해 남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냈다.
“뉴트랙으로 새 꿈을 잡다“ 진로체험은 먼저 창신대학교의 부영트랙과 지역산업트랙으로 창신대만의 취업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이후 재학생들의 화려한 공연으로 학생들을 환영하고, 특강 및 본격적인 전공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대학의 분위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학생처 홍다검 처장은 “이번 ‘뉴트랙으로 새 꿈을 잡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마산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을 직접 체험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이번 진로체험은 마산고등학교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었습니다. 마산고 학생들이 우리 대학의 교육 비전과 방향성을 몸소 체험하고 자신의 미래에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마산고등학교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이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우리 대학은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서 국가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학탐방, 진로 박람회, 전공 체험 등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진로 선택과 자기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