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창원특례시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
- 대외홍보팀
- 0
- 435
- 글주소
- 2024-11-07 09:30:54
지난 11월 4일 창원특례시와 창원산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한 ‘2024 창원특례시 청년창업 아이디어경진대회-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우리 대학 재학생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이번 행사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창신대학교를 비롯하여 총 5개 대학에서 창원 지역 대학생 및 창업동아리 10개 팀이 참가해 각기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였다. 학생들의 열띤 창업 아이디어 발표 끝에 우리 대학 창업동아리 ‘늘봄(식품영양학과 김희주, 김승연)’과 ‘신나는 유아체육(유아교육과 김진욱, 김해름, 서민수, 정선우)’ 2팀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장려상을 수상한 2팀은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실전창업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특강과 전문 멘토링을 통해 창업경진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받았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창업 경험을 쌓고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강화하여 이번 대회에 출전하였다. 실전창업프로그램은 실전 창업역량을 강화하여 교내 창업 문화 확산 및 창업 분위기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유아교육과 2학년 김진욱 학생은 “이번 대회에 참여하면서 팀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다양한 실전 창업 스킬을 익힐 수 있었고, 특히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제공해 준 실전창업프로그램을 통해 이번 대회를 준비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창업은 단순한 아이디어에서 시작해 현실적은 문제 해결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배웠고, 이 경험이 앞으로의 학업과 진로에도 큰 영향을 줄 것 같다.”며 다양한 창업 활동에 참여할 의지를 다졌다.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남기훈)는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