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25학년도 2학기 재(복)학생 등록금 납부 및 고지서 출력 안내
- 사무처
- 0
- 392
- 글주소
- 2025-08-11 14:08:18
l 납부대상 : 재(복)학생
* 고지서 홈페이지 출력개시예정일 : 2025. 8. 20.(수) 09:00 ~
* 고지서 출력방법 : 홈페이지 상단 학생포탈 - 학생포털 - 로그인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 출력
( ※ 고지서는 개별 발송하지 않으므로, 위의 출력방법을 참고하여 납부 바랍니다. )
* 정규학기 초과자(학점등록생, 졸업유예생 등) 고지서 출력개시예정일 : 2025.8.20.(수) 14:00
* 2025-2학기부터 전액장학생 학생포탈 개인별 등록 처리 및 학생회비 분리 고지 예정
l 정규등록기간 : 2025. 8. 25.(월) ~ 8. 29.(금) 16:00까지
l 복학관련문의 : 교무팀 (055) 250-3106
l 납부방법
구분 | 납부방법 |
은행창구납부 | - 등록금납입고지서로 은행 직접 방문하여 납부 - 수납은행(경남은행 전 지점) |
가상계좌납부 | - 고지서에 기재된 계좌로 납부(경남은행 가상계좌) -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CD/ATM기, 타 은행 계좌이체 등(※ 타 은행 이체 시 수수료 본인 부담) |
※ 납부계좌는 학생 본인 명의로 개설된 개인별 고유계좌로 송금자(본인, 부, 모, 제3자 등 모두 가능)는
관계없으므로 납부금액과 예금주(학생 본인)의 일치 여부만 정확하게 확인하면 됩니다.
※ 등록금 전액 감면자(0원)도 반드시 등록 해야 함(학생포탈 등록금고지서 출력페이지에서 등록 처리-별도 안내 예정)
l 납부확인방법
1. 납부 즉시 학사 시스템에 입력된 학생 본인의 휴대폰 번호로 납부확인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휴대폰 번호가 변경된 학생은 전송되지 않으니 아래 방법으로 확인 바랍니다.)
2. 경남은행 홈페이지 → 개인뱅킹 → 빠른서비스 → 기타서비스(상단) → 등록금납부조회
→ 학교(창신대학교 선택) → 학생구분(재학생 선택) → 학번(본인학번 입력) → 조회 후 확인
3. 창신대학교 홈페이지 → 종합정보시스템 → 로그인(학번/비밀번호) → 등록관리 → 교육비납부확인(출력)
① 전액장학생은 등록 처리 시, 즉시 조회 가능
② 등록금 납부자는 당일 16시 이전 입금 시, 당일 18시 이후 조회 가능
l 유의사항
1. 등록금 납입고지서 상의 감면액(장학금액)은 소득분위 변경 시 장학금액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변경 시 추가 등록금 납부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장학금 수혜대상자는 우선 감면처리 되므로 납입고지서에 고지된 금액만큼만 입금하시면 됩니다.
수혜대상자가 미등록 휴학 시 장학혜택이 소멸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전액 장학생(실납부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등록처리(학생포탈-'등록금고지서출력')를 해야 합니다.
* 전액 장학생 등록처리 절차는 별도 안내 예정
4. 학자금대출신청자는 이중납부 되지 않도록 유의.(자비로 먼저 납부한 경우 학자금대출 실행 불가 /
납부기간 중 학자금 대출 실행 가능하도록 미리 신청 및 심사 진행 상황 확인 필수)
5. 신규 보훈, 북한이탈주민 장학금 대상자는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또는 대학수업료등면제대상자증명서’ 를
학생지원팀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홈페이지 장학게시판 참고)
6. 납부 가상계좌는 학생 본인 명의로 개설되어 있으며, 가상계좌로 납부 시 등록금고지서상 납입금액과
일치된 경우에만 정상적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고지서 상의 등록금, 성명, 학번을 정확히 확인 후
지정된 계좌번호로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7.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지 아니할 경우, 학업을 계속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학칙에 의거
제적(미등록) 처리되므로 위 기간 내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8. 등록금 납부 고지서 하단의 납부 유의사항을 필독하신 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l 문의처안내